본문 바로가기

봉공의 맛집기록/카페기록

전남/함평 <녹유원> 한옥카페 함평 예쁜카페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봉공입니다.

 

한창 날씨가 좋은 가을인 요즘. 많이 나들이 가시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함평에 위치한 한옥카페 "녹유원"을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저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함평에서 밥을 먹고 함평의 국화축제, 국향대전에 다녀와서 다음 코스로 녹유원! 한옥카페를 다녀왔어요ㅎㅎ 함평에는 유명한 카페가 한 개 있던데, 그 카페는 정말 줄도 길고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겠더라고요ㅠ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바로 다른 카페를 검색했어요. 함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키친205" 다들 아시죠? 줄이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특색 있는 예쁜 카페 녹 유원으로 꼬우-

 

녹유원은 이렇게 한옥카페예요. 밖에서 얼핏 보면 정말 정돈이 잘된 예쁜 한옥집 같아서, 카페 맞나? 했는데 입구에 녹유원이라고 크게 잘 표시되어 있어서 카페인걸 한눈에 보고 잘 들어왔답니다.ㅎㅎ

녹유원 사진들 좀 보여드릴게요!

 

 

한옥 분위기 장난 아니죠! 정말 좋은 넓은 집 같아요ㅎㅎ 그리고 이렇게 잔디도 넓게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그리고 실제로 아이들을 데려온 가족단위분들도 계셨는데, 아이들이 나가서 뛰어놀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노는 걸 보면서 힐링됐어요ㅎㅎ

 

녹유원의 메뉴예요! 커피 종류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두 종류만 있어요. 저는 오늘은 커피를 많이 마셔서, 다른 종류를 먹어보려고 찾아봤어요ㅎㅎ NON COFEE종류에는 한방 쌍화차, 수제 대추차, 냉 수제 대추차, 곡물 미숫가루가 있어요. 또 티 종류와 에이드와 주스! 까지 역시 한옥카페라 커피 말고 다른 음료 종류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녹 유원, 한옥카페에 온 만큼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보려고 해요. 오늘 국화축제에 다녀왔기에!ㅎㅎ 국화차와 그리고, 가래떡구이를 주문했어요! 봉덕 후는 오늘도 아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답니다. 가래떡구이는 노릇노릇 가래떡이랑 달콤 조청 꿀을 주신다고 해요. 주변을 둘러보니 모든 분들이 가래떡구이를 시키셨더라고요. 역시, 어디든 시그니처 메뉴는 필수예요 ㅎㅎ

 

주문하는 곳 옆에 이렇게 찻잔들이 자리 잡고 있었어요. 아기자기하고 뭔가 딱 한옥 콘셉트에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너무 예뻐서 한컷- 찍었답니다.

 

자리는 이렇게 밖에 앉을 수 있게 자리도 있어요. 여기도 만석이었었는데, 먹고 나오는 길에 다 나가셨길래, 한컷 푸다닥 찍고 왔어요!

 

 

자리는 이렇게 안쪽으로 들어갈 수도 있고, 앞에를 바라보면서 마루,,? 에서 저렇게 먹을 수도 있더라고요. 날씨가 좋아서 밖에서 먹을까 했지만, 저희는 마룻바닥으로 들어갔어요!

 

 

이렇게 자리에 앉을 수 있는 녹 유원 안으로 들어가요!

 

 

여기는 주문했던 곳 말고 옆에 있는 한옥 자리예요! 여기 내부 사진 보여드릴게요. 옛날 물건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어서 너무 특색 있었어요. 마룻바닥에 전기장판이 깔려있는 자리도 있고, 정말 가정집 같죠!ㅎㅎㅎ

 

여기도 찻잔들이 칸칸이 들어있어요. 접시도 있고, 예쁜 잔들 그릇들 그리고 차를 우려내는 다기들도 많이 있었어요. 저렇게 정돈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힐링되는 느낌ㅎㅎㅎ

 

여러분 이것 좀 보세요! ㅎㅎㅎ 타자기! 완전 옛날 타자기죠 ㅎㅎㅎ 너무 신기해서 타닥타닥 쳐봤어요 ㅎㅎㅎ

 

테이블에 있는 귀여운 국화도 한컷-

 

저희는 이렇게 옆으로 밖을 볼 수 있는 이곳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얼마 기다리지 않아 음료가 나왔다는 진동벨이 울렸어요!! 얼른 음료 가져올게요!

 

짜잔- 여러분, 구운 가래떡과 국화차예요! 국화차는 여러 번 많이 우려내어서 먹어도 된다고 저렇게 뜨거운 물을 가득 주세요ㅎㅎㅎ 오늘 물로 배 채우는 건가요ㅎㅎ

바깥 풍경과 함께 찍어봤어요, 정말 너무 운치 있고 예쁘죠!!

 

가래떡 구이 여러분,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겉바속촉이 아니라, 겉바속 쫀!ㅎㅎ 겉은 바삭하고 속은 정말 쫀득쫀득 막 나온 떡처럼 너무 쫀득쫀득 맛있었어요. 먹다 보니 엄청 배가 불러졌는데, 저 조청에 찍어먹으니까 정말 순삭-

 

우러난 국화차도 너무 예쁘죠! 우려내는 동안 꽃이 활짝 펴졌어요ㅎㅎㅎ

 


여러분들도 함평 놀러 가신다면, 예쁜 카페 한옥카페 "녹유원" 추천해드려요~

 

더불어, 함평 국화축제, 그리고 함평의 맛집 다녀왔던 후기들 링크 걸어둘게요! 구경하시고, 코스로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https://bonggong.tistory.com/7

 

전남/함평 <2019 국향대전> 함평 국화축제 국향대전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봉공입니다 지금 전남 함평군에서는 2019 국향대전! 함평 국화축제를 하고 있어요. 제가 그래서 누구보다 빠르게 축제가 시작하자마자 다녀왔는데요. 여러분들께 국화축제, 국향대전에 다녀온..

bonggong.tistory.com

https://bonggong.tistory.com/8

 

전남/함평 <선유명가> 함평 굴비정식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봉공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말에 함평에서 먹었던 선유명가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함평에는 함평 한우가 유명해서 한우 생고기 비빔밥이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백종원 맛집, 방송 출..

bonggong.tistory.com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도 한 번씩 부탁드려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