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공의 여행기록/국내여행기록

전남/함평 <2019 국향대전> 함평 국화축제 국향대전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봉공입니다

 

지금 전남 함평군에서는 2019 국향대전! 함평 국화축제를 하고 있어요. 제가 그래서 누구보다 빠르게 축제가 시작하자마자 다녀왔는데요. 여러분들께 국화축제, 국향대전에 다녀온 후기와 축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매년 이맘때쯤이면 국화축제가 여러 곳에서 많이 열리는데요. 저는 화순 국화축제는 작년에 다녀와서 올해는 함평으로 다녀왔어요. 또 전북 익산에서도 국화축제를 한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익산으로도 한번 가보려고요. 다른 곳들도 다녀오게 된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후기 포스팅을 올리도록 할게요!

 

2019 국향대전
2019.10.18 - 2019.11.03

함평국화축제는 전라남도 함평군에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하고 있어요. 이번 2019년 국향대전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기획전들도 선보인다고 많이 SNS를 통해서 보고 가게 되었어요. 또 이번 국향대전에서는 처음으로 야간개장도 실시한다고해요. 약 600여 점의 야간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는 야간개장은 축제기간 내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고하니, 야간개장에도 한번 가보고 싶어 지더라고요. 저는 아무래도 꽃은 한창 빛이 밝을 낮에 찍어야 한다는 생각에 점심을 먹고 가서 구경을 하고 왔답니다. 아! 그리고 야간개장에서는 매주 토요일 선보이는 LED조명쇼 '미디어 파사드'도 있다고 하니, 시간과 날짜가 맞으시는 분들은 구경하고 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축제 시간과 매표 요금 안내예요. 관람요금은 어른 (만 19세 ~ 만 64세)는 7,000원, 청소년 (만 13세 ~ 만 18세)는 5,000원, 노인 (만 65세 이상)과 어린이 (만 4세 ~ 만 12세)는 3,000원이고, 국가유공자, 영유아, 장애인, 함평군민은 무료입장이라고 해요. 옆에 빨간색으로 쿠폰이라고 있는 부분은 아래 사진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 그리고 함평에서는 보통 나비대축제가 유명해요. 저도 함평에서는 나비축제만 있는 줄 알았었는데, 함평 나비축제는 4월~5월 중에 열리더라고요. 저도 내년에는 한번 와보려고 해요. 내년에 나비축제에 오게 되면, 그때도 열심히 사진 찍어와서 좋은 정보로 포스팅을 해볼게요ㅎㅎ!

 

저는 어른 티켓을 두장 끊고, 입장을 했어요. 입장을 하고 나서야 저도 쿠폰을 보게 되었는데요. 입장티켓 옆에 저기 장당 쿠폰 2,000원이 써져 있는 거 보이시나요? 저렇게 티켓에 쿠폰을 주세요! 저 쿠폰은 국향대전 안에 있는 모든 부스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저걸로 안에 부스 편의점, 먹거리, 기념품, 그리고 각종 체험까지 모두 쿠폰 사용이 현금처럼 가능해서 무료로 돈을 얻는 기분이었어요. 처음에 입장 시에는 이걸로 쓸 수 있는 곳이 몇 개 없을 거 같은데,라고 생각했었는데 모든 부스에서 사용이 가능해서 이득인 느낌적인 느낌ㅎㅎ 입장표에 쿠폰 모르시고 입구에서 입장 후에 버리시면 절대 안 돼요! 꼭 챙기셔서 안에서 이것저것 체험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사드세요!

 

 

국향대전 행사안내도예요. 행사장 진짜 엄청 크죠! 식물관, 자연생태관, 유물전시관, 식품산업관, 곤충생태학교 등 많은 관람할 곳이 있어요. 또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민속놀이 체험관 등 체험할 수 있는 곳도 많았어요. 앵무새 먹이주기 체험장도 있었는데, 이건 시간대가 정해져 있어서 두 시간에 한 번씩 체험할 수 있던데,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앞에서 시간 확인하셔서 체험해보시길 바라요.

 

이것 보세요 여러분, 뽀로로가 모두 국화 옷을 입고 있더라고요. 진짜 너무 귀엽지 않습니까?ㅎㅎㅎ 이 앞에서는 역시나 아이들이 줄을 서서 사진 찍고 있더라고요. 너무 귀여웠어요. 저는 아이들 사이에서 사진 찍기가 민망해서 뽀로로와 친구들만 한컷 찍고 나왔답니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으로 하는 행사라, 더더욱 의미가 있어 보였는데요. 이렇게 백범김구 등 다양한 기획 작품들이 아주 많이 있었어요. 그냥 하하호호 꽃만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획 작품들을 보면서 한 번 더 의미 있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여기 앉아있는 소녀상도 예쁜 국화 옷을 알록달록 입혀두셨더라고요. 여기가 제일 긴 포토존이 되었답니다. 앞에 줄을 엄청 많이 서계셨어요. 이번 함평 국향대전에서는 정말 많이 신경쓰셨다는 티가 났던 것 같아요. 

 

언제나 국향대전에서 늘 제일가는 포토존으로 나오는 독립문이에요. 하늘도 가을하늘이라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거기에 알록달록한 국화들을 입은 독립문 진짜 너무 멋있지 않나요?

 

너무 예뻐서 국화들도 한참 넋놓고 감상하다가 왔답니다. 축제장도 정말 크고, 체험장 할 것들도 매우 많아서 저는 들어가서 거의 2~3시간 놀다 나왔던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요즘 한창 대세인 핑크 뮬리도 한쪽에 많이 피어 있어서 너무 예쁘더라고요. 

 

 


이렇게 하늘도 맑고, 선선한 가을 날 2019 함평 국향대전! 축제기간에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들께 국화축제 추천해드려요~ 

저는 다음 포스팅에도 유익하고 좋은 정보로 돌아올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도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